요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 풀무원 치즈떡볶이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이는 간편하면서 튀김이나 계란, 어묵 등을 추가하면 근사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국물떡볶이도 먹어봤는데 맛이 괜찮았고, 떡 안에 치즈가 들어간 치즈떡볶이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하고 워낙 치즈를 좋아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2인분 양이고, 약 5분이면 완성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우선 내용물을 살펴보면 치즈떡볶이떡과 치즈&치즈 떡볶이용소스, 파슬리&치즈분말 3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떡볶이떡은 물에 헹궈서 잠시 그릇에 담궈 놓았습니다.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을 더 추가하기로 해서 양배추와 어묵, 파를 따로 손질해서 잘 썰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계란도 몇 개 삶아서 껍질도 까놓았습니다.

 

 

 

 

준비한 그릇에 손질한 양배추, 파, 어묵을 넣고 아까 헹궈놓은 치즈떡도 넣었습니다. 제품 뒷면에 설명서에는 물을 반컵정도 넣으라고 되어있었는데 저는 다른 재료들을 더 넣었기 때문에 물은 한 컵 정도로 더 넣었습니다. 그리고 떡볶이용 소스와 파슬리&치즈분말도 한꺼번에 다 넣어줬습니다. 떡볶이가 끓어오르면 떡이 눌러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저어주면서 약 7분간 끓입니다. 삶은 계란도 잊지않고 넣었습니다.

 

 

 

치즈떡볶이가 다 완성이 됐습니다. 풀무원 국물떡볶이와는 다르게 떡볶이 국물이 거의 없는 상태였습니다. 중간에 맛을 보니 약간 시큼한 맛이 나서 살펴보니 떡볶이 소스에 식초가 첨가 되어있어서 그렇게 느낀 것 같습니다. 신 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약간 싫어하실 것 같기도 했습니다. 저는 단맛을 좋아해서 꿀을 살짝 넣었더니 제 입맛에는 괜찮았습니다. 떡은 굉장히 쫄깃쫄깃하고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고소한 맛이 많이 났습니다.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냥 떡 보다는 좋아보였고, 나중에 모짜렐라 치즈를 더 뿌려 먹어도 어울릴 것 같습니다. 2인분양으로 나온 제품이지만 재료 추가했더니 3~4인분으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간편하지만 푸짐하게 한 끼 식사로 치즈떡볶이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