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자동이체 등록이나 공과금 납부, 계좌이체 등 다양한 업무를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으로 처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등록된 이체한도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서 변경(증액,감액)하는 방법에 대해서 각각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체 한도는 본인의 보안등급 매체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안 1등급인 OTP는 1일 5억원/1회 1억원, 보안 2등급인 자물쇠카드(보안카드)는 1일 1천만원/1회 1천만원이 최대 한도 입니다.

어떤 보안매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변경 할 수 있는 금액의 최대치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1. 인터넷뱅킹에서 변경하는 방법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이하나 메뉴에서 뱅킹관리 -> 이체정보관리 -> 이체한도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체한도변경화면에서 현재 등록되어있는 이체한도를 확인 할 수 있고, 변경 후 란에 원하는 한도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터넷뱅킹으로 변경이 가능한 경우는 감액만 가능합니다. 감액한 금액입력 후 보안매체 번호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한도 증액을 원한다면 은행 영업점에 본인의 통장, 도장, 신분증 지참 후 변경하셔야 합니다.

 

 

 

 

2. 스마트폰뱅킹에서 변경하는 방법

 

 

 

 

스마트폰 뱅킹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검색어 입력 창에 이체한도라고 입력하면 아래 검색결과에서 MY하나 > 뱅킹관리 > 이체한도 변경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현재 이체 한도를 확인 할 수 있고, 변경 후 이체한도에 원하는 한도를 입력합니다.

스마트폰뱅킹에서는 인터넷뱅킹과는 달리 증액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인증이 추가로 진행되는데 신분증촬영절차가 있으니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보안매체에 맞는 한도내에서 금액설정을 하고 이체한도 변경을 클릭하고 신분증 촬영이 완료되면 이체한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 Recent posts